본문 바로가기

정보통통

언택트뜻 ?

 

 

언택트 라는 말은 몇 달 전부터 자주 들어 온 적이 있습니다. 코로나19형 바이러스는 전 세계에 충격을 줬다.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기 위해 사람들의 활동은 자연스럽게 감소했고 경제활동은 감소했다.

마주보고 말을 할 때가 많아 우리는 말이 없는 시대로 접어들었다.

최근에는 사람이 없어져서 인터넷에서 사지 않고 물건을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인터넷 쇼핑이나 홈 쇼핑을 자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만, 코로나 문제가 심각화되면서 본격적으로

 

컨택이 활발해진 것 같습니다.

코로나19의 상황이 악화됨에 따라 점점 사용되는 Antact의 의미는 서비스 및 제품을 구매할 때 판매자와 소비자가

 

접촉하지 않고 매매하는 것입니다.

음의 플레픽스 "Un"과 음의 플레픽스 "contact"의 조합에 의해 복합어 "Unact"가 작성되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언탁트의 의미는 다 자란 얼굴과 비슷합니다.

영어의 복합어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Antact는 일본에서 가장 먼저 사용된 한국어입니다.

정확한 영어 표기는 '비접촉' 또는 '비접촉'으로 불립니다." "

2017년 이후에는 논페이스 기술 용어로 사용되었으나 코로나 19가 등장한 이후에는 자주 사용되었다.

표면의 확대와 같은 의미를 갖는 안타쿠트는 코로나19의 확진단을 막기 위해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도록 권장됨에 따라 일반적으로 사용되게 되었다.

언트랙트 기술은 코로나 19호 이전부터 착실하게 발전해 왔다.

패스트푸드점의 키오스크, 슈퍼나 편의점의 셀프 체크아웃, 무인 배송 변기, 드라이브 스루 및

 

온라인 쇼핑 등이 그 예입니다.

그러나 코로나 19호 사건 이후 안타쿠토 시대는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예로온라인화상회의플랫폼은빠르게성장하고있습니다. 학교에 가지 못했거나 일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집에서 온라인 강의나 회의를 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수요의 급증에 수반해, 온라인 화상회의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다.

ZOOM이라 불리는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은 1919년 같은 시기 대비 세 배 이상 커졌습니다.

한국에서 개미가 태어나 문법적으로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많다.

 

이 말은 어느 나라에도 통하지 않고 외국에선 터치 레스 콘택트라는 말이 쓰인다.

인간이라는 접두사가 옳다고 한다.

하지만 K-POP은 영어에서는 새로운 표현이 아니에요. 이러한 종류의 문화는 단순히 외국 문화에서는

 

받아들여지고 있는 문화라고 불린다.

코로나19시대의 의미를 재수출해 세계에 통용되는 문화를 만드는 것은 우리에게 나쁜 일이 아닙니다.

취미활동이 많은 시대는 언탁토 시대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사람이 없는 조용한 곳으로 여행을 즐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문제가 많아져서 모르는 지역으로 여행을 즐기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취미로 집에서 하는 집도 그래요.

체육관이나 여러가지 스포츠 시설이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집에서 직접 트레이닝 용구를 사서 운동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다니던 체육관이 봉쇄당해서 집에서 이것저것 사서 운동도 하고 있어요.

이렇게 해서 많은 사람이 집에서 운동을 한다.

코로나19는 코로나후의 시대라고 표현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는 한국의 산업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텔레워크, 온라인 미팅, 온라인 클래스, 쇼핑 등은, 향후도 언택트 시대로 변화해 갈 것입니다.


[앤틱 산업]

1. 드라이브 스루 쇼핑

2. 온라인 라이브러리

3. 원격병원 치료

4. 온라인 원격강의

5. 온라인 재택근무

6. 온라인 채용 면접

7. 온라인 콘서트, 전시회

8. 온라인 종교활동

9. 온라인 부동산 거래


디지털화 됨에 따라 혁명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언택트 시대가 지속되면 긍정적인 효과도 있지만, 부정적인 효과도 있을 수 있습니다.

마주보지 않아도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세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국내에서도 국제적으로도 똑같이 많은 일이 일어난다.

그럴 때마다 정보를 찾으면서 적응하는 수밖에 없어요.

 

누가 코로나가 2020년에 올 것이라고 생각했는지 알겠지만 그것은 분명 세계적인 사건으로 기록되어야 한다.

코로나는 아직 확산되고 있지만 백신이 언제 나올지, 언제 병에 걸릴지는 알 수 없습니다.

저는 사랑하는 사람이나 가족과 좋은 추억을 만드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술이 발달한 지금은 사람을 만나지 않고 서로 일하고, 물건을 사고, 사람의 행동을 실행할 때 입니다.

아마존은 이미 2018년에 아마존 고액 가격을 도입한 바 있습니다. 먼저 식재료와 마트 같은 음료와 같은 생필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이템을 선택하고 입구에서만 나오면 카메라 센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구매한 것을 AI가 계산하여 앱 내 결제를 진행합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재택 근무도 하고 있었습니다만, 코로나 이후는 재택 근무 체제가 현실적으로 되었습니다.

많은 기업은 이미, 자택이나 선택적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연한 재택 근무 시스템 도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도 여러가지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온라인으로 강의를 듣고 있고 이미지로 가르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변화로 인해 이득을 보는 기업이 있는가 하면 문을 닫는 기업도 있습니다.

 

많은 학교 급식업체는 아이가 학교에 가지 않아 이미 망했습니다.

 

또 많은 부모들이 자녀들을 위해 노트북을 구입하면서 온라인 교육을 받을 때 노트북 매출이 급증했습니다.